우리가 우편물 발송을 하기위해 봉투 레이블을 출력하는 일이 생길때가 있는데, 편한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던때가 있었다. 그래서 찾게된 방법중에 MS OFFICE를 이용한 방법이 있다. 일단 주소록 작업이 되어있는 엑셀화일만 있으면 쉽게 라벨작업이 가능하다. MS WORD프로그램에는 편집병합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에 들어가면 봉투,레이블로 나뉘어져 있다. 봉투는 봉투에 직접 출력을 할때 필요한 기능이고, 라벨용지에 출력이 필요한경우에는 레이블로 들어가서 작업을 하면된다. 레이블을 선택하면 출력할 라벨용지 모델을 선택하는 창이 나온다. 14칸 자리 주소라벨은 폼텍 3108를 선택하면 된다. 다른 라벨용지를 선택을 하려면 다른 모델을 선택하면된다.
병합메뉴에서 '받는사람 선택'을 눌러서 '기존목록사용'을 누르면 화일을 선택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주소록파일(엑셀)을 선택한다. 그 후 주소라벨에 출력할 항목을 선택하는데, 이것은 '병합필드삽입'으로 가능하다. 레이블 출력을 원하는 위치에 병합필드를 위치한 다음 레이블 업데이트를 하면 병합필드가 화면에 나오는 페이지가 전체적으로 업데이트가 되고, '결과미리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병합필드에 대한 실제 자료가 화면상에 바뀐다. 이것은 병합이 완료된것이 아니고, 화면상에서 결과값을 미리보기한것이고 병합의 완료는 '완료 및 병합'을 클릭하면 '개별문서편집'을 클릭하면 '레코드병합'이라는 작은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시작에는 '1',끝에는 주소록 파일에 들어가있는 명단수를 입력하면된다. 그러면 입력한 명단수까지 주소라벨이 만들어진다.
주소록 엑셀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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