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경부터 사용하던 공유기가 3~4년 지난후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서 공유기를 교체를 하여 사용하던중에 최근에 인터넷이 속도가 너무 느리다고 애기엄마가 얘기를 하길래  이참에 공유기를 바꿀까?하는 마음이 생기게되었다. 지금껏 사용하던 공유기는 무선이 듀얼밴드가 지원되는 모델이긴했지만  기가비트 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라서 현재 집에 설치된 인터넷은 KT 기가인터넷(500M) 상품인데, 공유기를 거치게되면 인터넷 속도는 1/5로 줄어드는 셈이되는것이었다.  이번에 공유기를 바꾸게되면 당연히 기가비트 인터넷을 지원하는 모델중에 공유기에 장비가 여러대 물려도 속도저하 발생을 방지하는 MU-MIMO 기능이 들어있는 제품을 고르게되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관계로 무선 속도가 높은 제품중에 선택하려고 했는데, 본인이 구매한 제품보다 가격대가 높게 책정되어있는 제품중에서도 무선속도가 오히려 더 낮은 제품도 있었다. 

본인이 선택한 모델은  아이피타임 A6004MX 제품이다.

무선 속도가 최대 1900mbps 를 지원를 한다고 한다. 본인이 구매한 제품보다 더 높은 가격대의 제품중에서는 무선속도가 최대 1700mbps 제품도 있던것 같았다.  그런데 그 제품은 메모리 용량은 본인이 구입한 a6004mx 제품보다 큰 용량이 들어있던것으로 기억한다.

iptime a6004mx 제품에 들어있는 메모리 용량은 128mb(ddr3)이다. 

 

집에 설치를 한뒤 속도측정을 해보지는 않았는데, 오늘 컴퓨터에서 측정한 결과. 대만족...

집에 설치되어 있는 kt 기가인터넷(최대500mb)상품의 인터넷 속도가 고스란히 컴퓨터에 들어온다는 것에 아무 만족하다. 기존 공유기에서는 이 속도는 그림의 떡이였는데 측정된 속도에 만족하다.

Posted by 두더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