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은 작년 6월경에 통신사를 통해 유통되는 스마트폰이 아닌 자급제 방식으로 유통되는 갤럭시 A51 5G(SM-A516N) 이라는 모델을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였다. 해외에서 유통이 되는 갤럭시 A51 모델과는 크기가 조금 다른 제품이다. 핸드폰 케이스를 구해보고자 검색을 해봤으나 맘에 드는 케이스가 없어서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도 찾다가 A51 5G 모델용 케이스란것을 보게되었으나 위의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A51 5G 와는 크기 부터가 달라서 호환이 되지 않아서 국내 사이트에서 SM-A516N 전용 케이스를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다.
지금껏 잘 사용해오다가 가끔 지갑을 집에 두고 외출할때 요긴하게 쓸수 있을것 같아서 삼성페이를 핸드폰에 설치하려고 구글스토어에서 검색을 해봤더니 검색이 되지 않는다. 그러다가 농협카드 앱이 올원페이(NH앱카드)라는 앱을 설치하고 들어가서 카드등록까지 마친 상태에서 사무실 카드 단말기에서 테스트해보려고 시도하니 이 앱도 삼성페이를 설치하라고 링크를 연결해주는데, 구글스토어의 삼성페이 앱 으로 설치창으로 연결이 되는데, 문제는 '이 앱은 이 기기와 호환되지 않는다'라는 문구만 나온다.
SM-A516N 모델 온라인 판매업체 설명란에는 삼성페이 지원이라는 글이 보이는것으로 보면 삼성페이는 해당 모델에서 지원하는 것 같긴한데, 구글스토어상에서는 설치는 안될것 같아서 인터넷에서 검색하다보니 삼성페이 앱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apps.samsung.com 으로 접속하여 삼성페이를 검색하고 설치하니 순식간에 설치가 마무리되었다.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하면 바로 되었을걸~ 구글스토어에서 '삼성페이가 기기와 지원되지 않는다' 라는 문구를 보자마자 농협카드 앱인 올원페이 앱을 지워버렸는데, 다시 재설치를 하여 카드 재등록까지 마치고 사무실 카드 단말기 앞으로 가서 테스트하니 제대로 작동이 된다.
지갑이 없이 외출했어도 핸드폰만 들고 다니면 결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겠다. 요즘 금융권에서 거의 독점적인 지위에 있던 공인인증서가 폐지 되고, 다른 여러가지 인증 방식 중의 하나로 수단으로 바뀐 상황에서 지문인식 기능은 스마트폰에서 없어서는 안될 핵심 기능인 동시에 금융거래의 핵심도구가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