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가가 저렴함 베가 S5 스페셜 기종을 착한기변을 통해 270,000 더 저렴하게 구입해서 내 명의로 가입하고 애기엄마가 사용하게 됐는데, 잠깐 사용기를 적어보면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할수가 있겠다.

 베가 S5 스페셜의 다른 스마트폰과 다른 점은 카메라 해상도, T간편모드와 심플모드을 꼽을수 있다.

  먼저 카메라는 해상도 부터가 남다르다 1300만 화소로 고화질의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셔터를 누르고 있는동안 연사가 최대 300장까지 가능해서 어린아이 사진을 찍을경우 유용하다. 얼굴을 스마트폰을 항상 바라보지 않는탓에 연사기능은 매우 편리한 기능이다. 움직이는 물체의 촛점도 자동으로 추적해서 맞춰주니 더 바랄것이 없다.

T간편모드는 SKT에서 독자적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스마트폰을 처음접하는 분들에게 풀터치방식의 일반핸드폰 처럼 사용할수 있다는것이 장점이지만, 앱등을 실행하고자 할때는 많이 불편한것이 단점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T간편모드와 함께 S5 스페셜에는 심플모드라는것이 추가로 들어있는데, T간편모드와 스마트폰의 중간단계의 모드로서 이 기능또한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기능이다. 일반적인 전화기능,메세지,일정등이 기본화면에 나타나며, 앱실행도 바로가기라는 메뉴를 들어가면 자주 사용하는 앱등을 바로가기 등록해서 사용하면 T간편모드보다는 손쉽게 앱등을 실행시킬수 있다.

 

 

 

Posted by 두더지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