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후반기부터 인터넷익스플로러 11 버전에서 보안상의 문제로 인하여 인터넷익스플로러로 통하여 일부 사이트 접속시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접속이 되더라도 일부 항목의 내용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상태가 나오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일부 사이트 접속을 하게되면  인터넷익스플로러 11창에는  '인터넷익스플로러 11에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해당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문구가 띄어주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자동으로 뜨면서  해당 사이트가 뜨는 경우도 접할수가 있다. 하지만 일부 사이트들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통하면 접속이 되지 않는 사이트는 아직도 존재하고 있다. 

 가령 학교에 근무하시는 선생님들이 학교나 해당 교육청 산하 기관이 아닌 외부에서 학교업무를 보려면 evpn이라는 사이트를 통하여 가능한데, 해당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접속 자체가 되지 않는다. 인터넷익스플로러 11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데, 최근에 경험한 사례인데, 지역에 있는 어느대학 홈페이지 학사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이 이 되지 않아서 인터넷익스플로로 11버전을 실행을 했더니  위에 글처럼 '인터넷익스플로러 11에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해당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는 문구를 띄어주는것이 아니라 아예 인터넷익스플로러 11창을 강제로 닫아버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창으로 사이트 접속이 되는 것을 보게되었다.  모든 컴퓨터가 그런것은 아니고, 어떤 컴퓨터는 인터넷익스플로러 11창에 문구를 띄어주기만 하고 닫히지 않는 상태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창이 새롭게 띄어주는 컴퓨터도 있었고, 어떤 컴퓨터는 아예 인터넷익스플로러 11창을 닫아버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창을 띄어주는 컴퓨터도 있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예전 active control이 적용이 된 사이트가 여전히 많이 존재한다. 예전 금융권 사이트들도 보안프로그램들이 대부분 active control을 사용해 왔기 때문에 과거에는 금융사이트 접속을 하려면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아니면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100%였는데, 요즘 금융권들은 대부분 개선이 되어 인터넷익스플로로가 아닌 브라우저에서도 접속이 되는경우가 많아졌다.  하지만 일부 사이트들은 인터넷익스프로러가 아니면 접속이 되지 않는 사이트들도 있다. 

이러한 일부 사이트를 접속해야하는 사용자들이 해당 사이트들을 접속해야할경우 인터넷익스플로러 창이 닫히지 않는다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강제로 닫히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관련 파일을 제거해야하는 인터넷익스플로러 창이 닫히지 않게 할수있다.

아래의 그림의 경로로 들어가서 BHO 폴더 안에 파일을 모두 제거해주면 해결이된다.

 

 

BHO 폴더에 들어있는 파일을 무두 제거해주면 되는데, 일부파일은 삭제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실행중이면 삭제가 되지 않는 파일도 있는데 이럴경우에 엣지를 닫고 삭제를 해주면 삭제가 됨.

 

추가적으로 엣지에서도 설정해보는 방법이 있는데, 아래의 사진처럼 안함으로 설정하면 됨.

 

Posted by 두더지21